광양시 실버주택복지관, 지역사회와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 | 뉴스로
전남광양시

광양시 실버주택복지관, 지역사회와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

광양시(시장 정현복) 실버주택복지관(2021년 3월 8일 개관)은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노후생활과 다양한 취미·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사회 5개 기관과 7개의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양구례지사’와 연계한 건강백세운동(연 35회/15명)은 건강생활수칙 지도 등 건강관리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며 만성질환 건강교육 프로그램(총 4회/15명)은 고혈압이 있는 지역 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과 자기관리법에 대해 전문강사를 파견해 교육을 진행 중이다.

‘광양시치매안심센터’와는 치매선별검사(연 2회/40명)를 진행해 어르신들의 치매와 인지장애를 조기에 발견해 예방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광양시체육회’와의 연계사업인 시니어 체육교실(주 5회), 실버당구 기초교실(주 2회)은 전문강사가 파견되어 헬스기구의 올바른 사용법, 체력관리 방법, 당구 기초 이론과 자세 등을 교육해 어르신들의 기초체력을 관리하며 취미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실버주택복지관의 체력단련실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지털 배움터에서는 인터넷 활용교육(주 2회/24명)을 추진해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광양경선어린이집’에서는 어르신들의 일상의 활력 및 심미적 기능을 위해 2021년 6월~2022년 5월 ‘함께 보는 전시’라는 제목으로 어린이집 원생 미술작품을 2개월마다 22점을 주기적으로 교체해 전시 중이며, 2022년 6월~연말에 ‘행복미소 사진전’을 열어 원생 활동사진 총 55점을 복지관 내부에 전시할 계획이다.

하태우 노인장애인과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기관·단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어르신들에게 보다 질 높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신체·정서·사회적으로 아름다운 노년을 보내시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