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2년 전라남도 일자리 우수기업 3개사 선정 | 뉴스로
전남광양시

광양시, 2022년 전라남도 일자리 우수기업 3개사 선정

광양시(시장 정인화)는 전라남도에서 추진한 2022년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사업’에 광양시 지역 내 기업체 3개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사업’은 근로자의 고용 안정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해 직원복지 증진, 고용환경 개선을 위한 자금과 기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일자리 우수기업 평가 기준은 최근 1년간 근로자 수 증가율, 청년 근로자 증가율 등 일자리 창출 분야와 최근 1년간 고용 유지율, 정규직 전환율 등 고용 안정 분야에 큰 주안점을 두고 평가했다.

이번에 선정된 광양시 일자리 우수기업은 ㈜원창, ㈜유니테크, 엑셀로(주) 등 3개 기업으로 모두 일자리 창출 분야와 고용 안정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선정된 기업은 고용환경개선자금 2,000만 원과 시설자금 융자 한도 우대(20억 원), 운전자금 융자 한도(5억 원) 및 이자(1.4~2.5%)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3년) 등 재정·행정적 지원을 받는다.

박종태 광양시 투자일자리과장은 “광양시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는 기업이 많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기업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부터 추진된 전라남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사업은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그동안 14개 기업이 선정됐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