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유망기업 증권시장 상장 지원 나선다 | 뉴스로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유망기업 증권시장 상장 지원 나선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2월 6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재)광주테크노파크, 지역 유망 창업·중소기업 8개사와 ‘지역 유망기업 증권시장 상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체결한 기업은 ㈜그린바이오, ㈜넷온, 동진기업㈜, 무송지오씨㈜, ㈜씨아이에스케미칼, ㈜에스오에스랩, ㈜티디엘, ㈜휴덴스바이오 등 8개사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지역기업 투자유치 및 증권시장 상장 활성화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 기업 맞춤형 상장 지원 서비스 제공, 기타 투자 활성화를 위한 상호간에 필요로 하는 업무협력 등에 협력한다.

광주광역시는 협약을 통해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제를 구축해 지역 유망기업의 혁신성장 기반 마련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정환 광주광역시 경제창업실장은 “이번에 협약한 기업과 광주의 비상장 기업에 대해 투자유치와 증권시장 상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에 보다 큰 성장의 기회가 되도록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광역시는 ‘창업 성공률이 높은 기회도시 광주’를 선언한 후 광주테크노파크 등 기관들과 협력해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지역의 유망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예비유니콘 기업 육성 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