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노후 건설기계 엔진 교체 추가 지원 | 뉴스로
광주광역시

광주시, 노후 건설기계 엔진 교체 추가 지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노후 건설기계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지난 4월에 이어 추가로 ‘노후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사업’에 24억원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 대상은 150여 대이며, 보조금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엔진교체 비용 전액을 지원받게 된다. 지원 대상은 티어1(Tier-1) 이하의 엔진이 장착된 지게차와 굴착기로, 2004년 이전에 제작됐거나 2005년 이전 제작된 엔진출력이 75㎾ 이상 130㎾ 미만인 건설기계, 2006년 제작된 75㎾ 미만 건설기계다.

지원 조건은 사업공고일 기준 6개월 이상 광주시에 등록된 건설기계 중 지방세 등 체납으로 인한 압류가 없고, 정부보조금 지원으로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또는 저공해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건설기계다.

엔진 교체 후 의무사용 기간은 3년이며, 의무기간 내 탈거 시 보조금을 환수한다. 신청은 환경부에서 지정한 건설기계 엔진 교체 사업자에게 보유 건설기계에 대한 엔진 교체 가능여부를 문의한 후 계약서 등 신청서류를 작성해 엔진 교체 사업자를 통해 광주시에 제출하면 된다.

노후 건설기계 엔진 교체 추가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광주광역시 고시공고 바로가기 : www.gwangju.go.kr/contentsView.do?pageId=www71

정동훈 시 기후대기과장은 “미세먼지는 시민 건강과 직결된다”며 “노후 건설기계 엔진을 교체해 깨끗하고 건강한 광주 만들기에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