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외국인 주민을 위한 한국생활 길라잡이 책자 발간 | 뉴스로
경기광주시

광주시, 외국인 주민을 위한 한국생활 길라잡이 책자 발간

광주시(시장 신동헌)가 결혼이주여성과 외국인 주민을 위한 한국생활 길라잡이 책자를 발간한다.

시는 관내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과 외국인주민을 위해 여러 기관에서 진행하는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가족 지원 서비스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책자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책자에는 광주시·광주경찰서·수원출입국외국인청·중부지방고용노동청성남지청·광주하남교육지원청 등 5개 기관의 다문화·외국인 대상 사업을 담았으며 교육, 취업, 범죄예방, 체류 등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한국어를 포함한 8개 국어(한국, 중국, 베트남, 필리핀, 미국, 러시아, 태국, 캄보디아)로 1천600부를 제작해 관공서, 유관기관, 외국인 주민 지원단체 등에 배포해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들이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광주시 홈페이지와 광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E-book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한국생활 길라잡이 책자 제작으로 광주시에 거주하는 외국인주민들이 광주시민으로서의 혜택을 빠짐없이 받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안정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