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삶의 여유를 선물합니다” 청년 리빙랩 운영 | 뉴스로
광주광산구

광주 광산구, “삶의 여유를 선물합니다” 청년 리빙랩 운영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2022 청년활력프로젝트 리빙랩 ‘청년 취미장, 암시롱 안해도 뭘하고 감시롱’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니트(NEET, 일하지 않고 일할 의지가 없는 청년)족’을 사회로 이끌어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2월 타지에서 광산구 송정동으로 와 새롭게 둥지를 틀고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청년팀 ‘차차’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다.

‘청년 취미장, 암시롱 안해도 뭘하고 감시롱’은 관심 분야가 맞는 청년들을 연결하고 함께 취미를 즐길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놀장’, 정형화된 삶의 틀에서 벗어나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나누는 ‘배우장’으로 구성됐다.

청년에게 뭔가를 더 잘 하도록 요구하는 대신 뭔가를 하지 않아도 괜찮다는 삶의 여유를 선물하고 싶다는 의미를 담았다.

‘놀장’은 7월2일부터 8월27일까지 4회 이상의 자유로운 소모임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비용을 지원하고, ‘배우장’은 8월27일부터 11월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온‧오프라인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광산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만19~34세)으로, 14일까지 온라인 폼(https://bit.ly/3t1hCjk)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웹포스터 QR코드 이용 가능)

참여자 모집과 함께 청년들의 활력 및 삶의 만족도를 조사하기 위한 실태조사도 함께 진행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프로젝트팀 ‘차차’(chachamakes@gmail.com, 010-4580-3275)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