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청년 삶 설계학교 참여자 11월 11일까지 선착순 모집 | 뉴스로
광주 동구

광주 동구, 청년 삶 설계학교 참여자 11월 11일까지 선착순 모집

 

광주 동구(구청장 임택)는 바쁜 일상 속 청년들에게 삶을 채우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을 깊이 탐색하고 스스로 삶을 계획해 볼 수 있는 ‘청년 삶 설계학교-마음의 위로, 음악과 미술 속에서’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삶 설계학교’는 지난 2020년부터 청년들이 ‘나’에 대한 탐색 과정을 통해 스스로 자기주도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마음의 위로, 음악과 미술 속에서’는 지난 8월에 진행된 ‘몸의 위로, 자연과 음식 속에서’에 이은 두 번째 청년 정서 지원프로그램으로, 음악과 미술을 매개로 다양한 마음 돌봄 교실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11월 11일까지 선착순 모집으로 광주 동구 거주 또는 관내 재직 중이거나 대학 재(휴)학 중인 만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프로그램별 10명 내외로 총 20명이며 참여 방법은 광주 동구청 누리집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krystalyoo@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 동구 청년체육과 청년정책계(062-608-2245)로 문의.

임택 광주 동구청장은 “청년들이 음악과 미술을 매개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내면을 찬찬히 들여다볼 수 있길 바란다”면서 “이를 통해 정서적 안정과 감정적 정화를 경험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