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행안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장관상 수상 | 뉴스로
광주 동구

광주 동구, 행안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장관상 수상

광주 동구(구청장 임택)가 행정안전부로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우수한 민원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는 ‘국민행복민원실’ 인증과 함께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안부가 민원인 편의 제고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전국 지자체, 교육청, 세무서 등 1,514개 기관 평가를 통해 국민에게 편리하고 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 우수기관을 선정해 3년간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이번 평가는 민원실 내·외부 환경, 민원실 안전 환경, 민원 서비스 분야 등의 서면 심사와 현지실사, 체험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등으로 이뤄졌다.

광주 동구는 사회적 약자 배려 편의시설 확충, 높이가 다양한 민원 서식대 설치, 지구촌 세계 문화 공간 조성, 외국어 통․번역 서비스 지원 등 성별·연령·장애·국제 등과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유니버셜 디자인을 도입한 시각적인 민원 공간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민원처리 기간 단축 관리, 사전 심사청구제도 운영을 통한 신속 민원 서비스 제공과 혼인 포토존, 건강민원실 운영 등 민원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이다.

임택 광주 동구청장은 “민원실은 지역민이 행정서비스를 가장 가깝게 접하는 최일선 기관인 만큼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은 의미가 남다르다”면서 “앞으로도 민원인들이 편안하게 언제든 찾을 수 있도록 최상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