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개별·공동주택가격(안) 열람 및 의견제출 | 뉴스로
광주 서구

광주 서구, 개별·공동주택가격(안) 열람 및 의견제출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개별주택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공동주택은 다음달 5일까지 ‘2021년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 및 공동주택 가격(안)’에 대한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열람대상은 개별주택이 14,289호, 공동주택이 91,179호로 총105,468호이다.

주택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서구청 세무1과(주택평가팀)에 직접 방문,전화(☏360-7468)로 열람을 신청하거나 인터넷으로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에 접속해서 열람이 가능하다.

서구는 의견이 제출된 건에 대해 표준주택 및 인근 주택 가격과의 균형 적정성을 재검토하여 그 처리 결과를 의견제출자에게 개별통지할 예정이다.

이번에 열람하는 주택가격(안)은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4월 29일 결정·공시되며, 공시된 가격은 5월 28일까지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아울러, 공시된 주택가격은 주택에 대한 지방세(재산세, 취득세) 및 국세(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등), 건강보험료 등의 산출기준으로 활용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개별‧공동주택 가격(안) 열람 및 의견제출을 통해 과표 현실화, 공평과세 실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