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규제개혁 직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 뉴스로
광주 서구

광주 서구, 규제개혁 직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1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2부로 구성된 이날 교육은 현장행정과 적극행정을 통해 직원들의 규제개혁에 대한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교육에서는 한국규제학회 연구위원장인 배재대학교 행정학과 이혁우 교수가 규제 개혁의 필요성과 전략 방향에 대한 공직자의 올바른 이해와 적극행정 마인드 제고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김일융 부구청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적극행정을 통한 규제개혁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한자(漢字)를 통해 본 규제개혁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김 부구청장은 이날 강의에서 “마음이 없으면 보아도 보이지 않고 들어도 들리지 않는다.”며,“실무현장에서 다양한 이해당사자의 목소리를 들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규제개혁을 통한 적극행정 등 현장 실무사례를 중심으로 접근함으로써 규제개혁에 대해 보다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한 공무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서구는 향후 업무 추진에 있어 과도하거나 불합리한 규제가 없는지 검토해 적극적인 행정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서대석 서구청장은 “공직자들의 의식 변화와 개선의지를 통해 적극행정을 유도하고 구민과 기업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규제개혁을 추진할 계획이다.”며, “전 직원의 실무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불합리한 규제개선 및 긍정적인 규제개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