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받으세요! | 뉴스로
광주 서구

광주 서구,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받으세요!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위생등급제 참여를 희망하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사전 컨설팅을 실시한다.

작년부터 시행된 음식점 위생등급제의 참여율을 높이고 영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

위생등급제는 위생수준이 일정 수준 이상인 음식점에 대하여 위생등급을 부여하게 됨으로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향상시키고,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는 제도다.

서구는 지난해 처음 도입된 이래 16개소를 지정하고 확대 정착을 위해 컨설팅 희망업소를 수시로 모집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영업자가 희망하는 위생등급을 지정해 신청하면 식약처에서 위탁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객석ㆍ조리장․종사자 위생관리 등 위생관리 수준을 평가한다.

평가항목에 충족된 업소는 매우우수(★★★), 우수(★★), 좋음(★)의 3단계로 등급을 지정받는다.

위생등급 지정업소는 위생등급 표지판 제공, 시설․설비 개․보수 융자 지원 등 혜택이 주어진다.

위생등급 인증을 희망하는 업소는 사전컨설팅을 통해 위생등급 자율평가 및 등급신청 서류 준비 등을 무상지원 받을 수 있다.

위생등급제에 참여를 희망하는 음식점 영업자는 서구청 보건위생과(062-360-7675)로 신청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음식점간 자율경쟁을 통한 위생수준 향상 및 위생등급 표지판 게시를 통한 홍보로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며, “소비자의 선택권 보장을 위해 음식점 위생관리의 지표가 될 수 있도록 지정, 홍보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