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서울시 대학생 지역상생 홍보단 트립메이트(TripMate) 초청 팸투어 | 뉴스로
충북괴산군

괴산군, 서울시 대학생 지역상생 홍보단 트립메이트(TripMate) 초청 팸투어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지난 30일 서울시 대학생 지역상생 홍보단인 ‘트립메이트(TripMate)’ 12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트립메이트’는 서울시 지방상생사업의 일환으로 SNS 활용에 능숙한 서울 소재 대학생들을 선발하여 팸투어 후 지역관광자원을 홍보하는 팸투어단이다.

이번 팸투어는 여행하기 좋은 가을철을 맞아 괴산의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특히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를 적극 홍보하기 위해 엑스포 개막일인 9월 30일 실시했다.

팸투어단은 최근 KBS2 ‘1박2일’ 프로그램에서 방영되며 전국의 관광객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산막이옛길에서 트래킹과 유람선을 즐기고 연하협구름다리에서 사진을 찍으며 괴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꼈다.

이날 오후에는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행사장을 방문해 유기농의 가치와 의미를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장 일원에 마련된 체험존 및 문화존, 야외전시체험장, 생태체험장, 진로체험관 등을 두루 방문하며 유기농산업엑스포를 경험했다.

이후 팸투어 마지막으로 감물면에 소재한 뭐하농하우스를 방문해 도시에서 귀촌하여 사는 청년들의 시골살이 이야기를 듣고, 농촌에 대해 더욱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대학생 A씨는 “이번 팸투어 참가 후 주변 친구와 가족들에게도 괴산 방문을 권유할 계획이며, SNS에도 괴산의 관광지와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를 홍보해 전국의 많은 사람들이 괴산을 찾을 수 있게 돕겠다”라고 말했다.

괴산군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대학생 홍보단이 SNS를 활용해 괴산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특히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를 적극 홍보해 성공개최에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