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2023년 산림소득사업 주민 설명회’ 개최 | 뉴스로
충북괴산군

괴산군, ‘2023년 산림소득사업 주민 설명회’ 개최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지난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3년 산림소득사업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산림소득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역주민, 임업인, 임산물 생산단체 및 읍·면 담당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임업인 소득증대와 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 2023년 산림소득분야 사업 주요변경 사항, 국·도비 지원 사업 설명 및 지원대상, 사업내용, 사업추진절차,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보조사업 추진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괴산군은 2023년도 산림소득사업으로 산림복합경영단지, 임산물 생산단지·생산기반 조성, 임산물 상품화, 임산물 저장·건조시설, 백두대간 주민지원사업, 표고버섯 톱밥배지 등 12개 사업, 11억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괴산군은 산림소득 사업을 통해 청정임산물 생산과 가공·유통 필요한 시설을 지원해 입업인의 경쟁력를 강화하고 소득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괴산군 관계자는 “괴산군은 전체면적의 76%를 산림이 차지하는 만큼 안정적인 산림소득 기반을 구축하고 임업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며 “보조사업 선정에서부터 사후관리까지 철저히 해 행정신뢰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지난달 전국 지자체 최초로 군유림 전체면적(2,567.65㏊)을 대상으로 한국산림경영인증(KFCC-FM)을 획득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