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 뉴스로
전남구례군

구례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12월 16일 구례군청 상황실에서 ‘2022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공공위원장인 김순호 구례군수, 임재신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50명의 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하였으며 올해 민·관 협력 활동성과를 함께 나누며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보고회는 활동 영상 상영, 사업 추진 및 성과 보고, 읍면 협의체 우수사례 공유, 활성화 방안 논의 순서로 진행됐다.

임재신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올해 2년째 운영 중인 희망나눔가게 사업과 더불어 여름 보양식 지원 사업, 1인 취약계층 안부 살피기를 위한 안녕지킴이 사업, 여성행복꾸러미 지원 등 13개 사업의 성과를 보고하였다.

또한, 읍·면 우수활동 공유시간에는 토지면(이무곤 민간위원장) ‘어르신 고추장 만들기 체험활동’과 산동면(유영만 민간위원장) ‘나눔 배달의 가게 운영’ 에 대해 발표하고 향후 읍·면 협의체 활성화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매서운 경제 한파 속에서도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하여 애써주신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민·관 협력 구심점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힘과 지혜를 모아 군민 행복 도시 구례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임재신 공동위원장은 “뉴스를 보면 아직도 가슴 아픈 사건들이 간간이 발생하고 있다”라며 “우리 구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먼저 주위를 둘러보고 복지사각지대 없이 모두 잘 사는 구례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구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운영되는 민-관 협력 기구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복지사각지대와 취약계층 지원으로 모두가 살기 좋은 구례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