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주민자치 역량 강화 특강’개최 | 뉴스로
전남구례군

구례군,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주민자치 역량 강화 특강’개최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12월 12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 역량 강화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번 특강은 마을 자치 전문가로 저명한 구자인 박사(일소공도 협동조합 마을연구소 소장)를 초청하여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한 풀뿌리 마을 자치 실현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구 박사는 변화하는 농촌정책 패러다임 전환 과정에 따라 민관 협치 중간조직의 역할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지방 소멸 위기 상황에 근본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적극적인 마을 자치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다양하게 변화하는 지방자치 2.0 시대에 발맞춰 진행된 특강으로 주민자치위원들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강연이 종료된 후에도 자리를 떠나지 않고 질의응답 및 앞으로의 마을 자치 발전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가며 마을 자치에 대한 많은 관심과 열정을 보였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주민 특강 및 자치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탄탄하게 발전해나가는 마을 자치를 이뤄내고, 더 나아가 민간협치와 적극적인 주민소통을 통해 주민들이 더욱 행복한 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