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2022 구례 도시재생 어울림한마당 행사 주민협의회 성료 | 뉴스로
전남구례군

구례군, 2022 구례 도시재생 어울림한마당 행사 주민협의회 성료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국화와 우리 밀 빵이 어우러진 ‘2022 제2회 구례 도시재생 어울림한마당 행사’ 성공적인 행사를 위하여 지난 10월 20일 구례읍내 마을 이장, 운영위원장 등 30여 명이 구례주조장 예술창고에 모여 주민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참석자 모두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홍보하여 구례읍 원도심 골목상권을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결의하였다. 2022 제2회 구례 도시재생 어울림한마당 행사는 11월 4일부터 11월 6일까지 구례주조장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주행사와 개막식은 11월 4일에 이루어지며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자연과 사람이 함께 자연을 향유하면서 원도심 골목상권을 살리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본 행사는 꽃 채운 국화작품 전시회, 골목길 우리 밀 빵 축제, 골목 플리마켓 등의 테마로 진행될 계획이다.

국화작품은 꽃 채운 국화반 162명이 참여하여 가꾼 국화 2천5백 점이 전시된다. 빵 축제는 우리 밀 주산지인 구례 특성을 살려 건강한 빵을 찾는 사람들을 위하여 12명의 제빵사들이 만든 우리 밀 빵이 눈길을 끈다.

특히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에서 제빵용으로 육종된 신품종 황금알 밀로 만든 빵이 선보여 기대가 된다. 플리마켓에는 노고달장과 연계한 지역주민 15명이 참여하여 농·특산물과 유럽식 쌍화차인 뱅쇼를 판매한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아름다운 꽃 채운 구례 이미지와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우리 밀 복합화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시작점인 어울림한마당에 많은 분이 오시기를 희망 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