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민선8기 첫 추경 532억 편성…지역경제 활성화 및 재난예방에 중점 | 뉴스로
서울구로구

구로구, 민선8기 첫 추경 532억 편성…지역경제 활성화 및 재난예방에 중점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532억 원 규모의 민선8기 첫 추가경정예산안을 긴급 편성한다.

구로구는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및 재난예방 기반시설 보강, 민선 8기 주요과제 실현을 위해 추진해야 하는 현안사업에 중점을 두고 추경안을 편성해 구의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우선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 동행지원금 151억 원, 구로사랑상품권 발행 19억 원, 일자리지원 4억 원을 편성했다.

도로․보도 정비 23억 원, 하천․하수시설 정비 4억 원 등 27억원을 긴급편성해 수해 등 재난예방시설 보강 및 구민 생활안전에도 예산을 집중 투입한다.

지역 현안사업으로는 구로동 마을마당 조성 49억 원, 그린뉴딜(학교통학로) 가공배전선로 지중화 11억 원, 교정시설 이적지 내 공공도서관 조성 8억 원 등을 편성했다.

구로구는 추경 재원 확보를 위해 국․시비 보조금, 순세계잉여금 외에도 연내 집행이 어려운 각종 사업비, 국내․외 여비 등에 대한 예산 절감을 통해 137억원을 마련했다.

이번 추경예산안은 이달 개최되는 구로구의회 정례회에서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문헌일 구로구청장은 “추경예산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생활안정, 지역경제 회복 및 재난예방에 최우선을 두고 편성했다”며, “꼭 필요한 주요 사업이 신속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를 더욱 철저히 하고 구민 생활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