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소규모 자영업자 LED간판 설치비 최대 100만원 지원 | 뉴스로
서울구로구

구로구, 소규모 자영업자 LED간판 설치비 최대 100만원 지원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소규모 자영업자에게 LED간판 교체·설치비를 지원한다.

구로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자영업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자발적인 불법광고물 정비를 유도하기 위해 ‘LED간판 설치비 지원 사업’을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시미관을 해치는 불법광고물을 사전에 차단하고 노후·불법 간판을 정비함으로써 거리의 미관을 살리고 안전성을 확보해 주민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 실시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영업장 면적 133㎡ 미만의 관내 자영업자로 올해 2월 1일 이후 개업, 업종 변경, 영업장 이전 등의 이유로 간판을 제작·설치할 경우, 기존 영업 중인 사업자가 노후·불법 간판을 LED간판으로 교체할 경우 신청할 수 있다.

구로구는 옥외광고발전기금 등 총 2억8,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점포당 최대 100만원(초과금액 광고주 부담)의 간판 제작․설치 비용을 지급한다.

신청을 원하는 이는 구청 건설관리과에 방문해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방법, 지원 제외 업종 등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12월 말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예산 소진시 조기 종료 될 수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LED간판 지원사업이 소규모 자영업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소규모 자영업자 여러분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