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35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 공청회 개최 | 뉴스로
경기구리시

구리시, 2035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 공청회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4일 시청 대강당에서 ‘2035년 구리시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안)’에 대해 전문가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는 관련 전문가 및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원녹지기본계획(안) 설명, 전문가 토론, 시민 의견 청취 순서로 진행됐다.

구리시는 구리시의 여러 특성 및 현실적 수준을 고려해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행복도시, 역사와 숨결이 살아 숨쉬는 역사․문화도시, 도시생태계 건강성 증진의 스마트 친환경도시 등의 추진전략으로, “역사와 숲을 품은 스마트행복도시 구리”라는 공원녹지 미래상을 제시했다.

이날 전문가 토론에는 한경대학교 염성진 교수 등 3명이 참석해 계획안에 대한 토론과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한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는 계획 마련과 공원녹지를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보행가로공원,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시민참여형 공원에 대한 의견 등이 제시됐으며, 시는 토론내용과 시민 의견을 종합 검토해 계획안에 반영할 계획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공원녹지는 도시의 가치를 측정하는 굉장히 중요한 지표이다. 구리시만의 특성을 잘 살려서 역사와 숲을 품은 스마트행복도시 구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