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자산형성지원사업(청년내일저축계좌) 참여자 모집 | 뉴스로
경북구미시

구미시, 자산형성지원사업(청년내일저축계좌) 참여자 모집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오는 18일부터 8월 5일까지 일하는 저소득 청년의 목돈 마련 및 자립 지원을 위한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를 모집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자립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본인저축액에 대해 일정 비율로 지원금을 지원해 3년 만기 시 목돈을 마련하게 해주는 자산형성지원사업이며, 올해부터는 가입 대상을 일하는 저소득 청년으로까지 확대하였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의 경우 만 15~39세 이하로, 신청 당시 근로ㆍ사업소득이 있어야 하며 청년이 매월 10만 원 이상 저축할 경우, 정부에서 매월 30만 원을 추가 지원하여 3년 만기 시 최소 1,440만 원의 적립금을 수령할 수 있게 된다.

차상위 초과자의 경우, 신청 당시 근로 중인 만 19~34세 청년 중 근로 · 사업소득이 월 50만 원 초과~월 200만 원 이하로,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00%이하여야 하며, 청년이 매월 10만 원 이상 저축할 경우 정부에서 매월 10만 원을 추가 지원하여, 3년 만기 시 최소 720만 원의 적립금을 수령할 수 있게 된다.

권혁성 생활안정과장은 “미래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희망이 되는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 라고 말했다.

신청은 ‘복지로 홈페이지’ 를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원활한 신청을 위해 시작일인 7월 18일부터 29일 까지는 출생일 기준 5부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8월 1일부터 5일까지는 5부제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