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MOU 체결 | 뉴스로
경북구미시

구미시-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MOU 체결

구미시(시장 김장호)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정대화)은 16일 구미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이자 상환 부담을 경감하여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면으로 진행되었다. 2022년부터 구미시와 한국장학재단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구미 지역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본인이나 직계존속이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구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구미시 소재 대학에 재(휴)학 중인 대학생이다. 지원 범위는 2016년 1학기부터 한국장학재단에서 받은 학자금대출의 2022년 발생 이자이며 2022년 9월 중 구미시 누리집에 공고 후 이자 지원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기준금리 인상, 물가 상승 등 학자금대출 이자 상환에 대한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대학생들이 이자 상환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시에 뿌리 내릴 지역 인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