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22년 공약 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 뉴스로
경북구미시

구미시, 2022년 공약 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4일(목)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7기 공약 사업의 성공적 마무리를 위한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보고회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완료 사업은 제외하고 추진 중인 51개 사업의 부서장만 참석하여 추진 현황 및 문제점을 보고하고, 향후 대책 및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구미시 민선 7기 공약 사업은 5대 핵심 전략, 20대 정책 목표, 총 100개 세부 사업으로 구성되었고, 2022년 1월 기준 민선 7기 공약 사업 이행 현황은 완료 사업 49건, 추진 중 사업 51건, 진도율 71%, 추진율 87%이다.
※ (진도율) 각 사업별 추진 진도율 합/전체 사업수 (추진율) 완료+추진 중 사업수/전체 사업수

완료된 사업으로는 기업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을 통한 강소 기업 육성, 소상공인 이자 보전액 연차적 상향,  유관 기관과 연계한 안전 도시 플랫폼 구축 , 중고생 무상 교복 지원 및 초중고 무상 급식, 수돗물 확인 시스템 구축 등 49개 사업이고,

추진중인 사업은  5공단 분양 활성화, 금오테크노밸리를 창의인재밸리로 조성, 1공단 테크노밸리화, 육아 종합 지원 센터 설립, 산림 문화 체험 교육 공간 확충 등의 51개의 사업으로 코로나 19 재난 상황 속에서도 대부분의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진도율이 71%인 이유는 KTX 접근성 향상, 구미시 문화 재단 설립 등 장기 사업이 많고, 33건의 사업이 임기 후 완료 예정으로 민선 7기가 마무리되는 6월 30일까지 85%를 목표로 행정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

또한, 구미시는 경제성과 투자 환경 여건 미비로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합 쇼핑몰 유치 사업, 당초의 계획이 변경되어 후속 사업을 개발 중인 생활 환경 지능 홈케어 가전 혁신 지원 센터 구축 등 지연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별 대응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율도 95%까지 달성할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보고회는 4년 전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한 자리” 라며“장기간 계속된 코로나 19로 사회·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민선 7기 공약 사업들을 내실있게 추진하여 참 좋은 변화와 행복한 구미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 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