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고향 정선 중·고교 동문연합 협의체 운영한다 | 뉴스로
강원정선군

국민고향 정선 중·고교 동문연합 협의체 운영한다

정선지역 고교동문회장단(회장 나홍주)이 최근 간담회를 갖고 정선교육 발전을 위한 국민고향 정선 중·고교 동문연합 협의체를 구성·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민고향 정선 중·고교 동문연합 협의체에는 정선중‧고,정보공고총동문회(회장 고태인), 고한중‧고총동문회(회장 김재곤), 사북중‧고총동문회(회장 엄남섭), 함백중‧고총동문회(회장 나흥주), 임계중‧고총동문회(회장 함형길) 등 관내 5개 중‧고등학교 동문회가 참여하고 있다.

또한 초대회장에는 정선교육발전자문위원회 위원장 및 강원도학교운영위원회 총연합회 고문 등 교육공동체와 소통하고 협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나흥주 함백중‧고총동문회장을 선출했다.

국민고향 정선 중·고교 동문연합 협의체는 저출산 및 이농현상 가속화 등으로 인하여 학령인구가 심각하게 줄어들고 있는 현 지방소멸 위기 상황에 관내 상당수의 학교가 존폐의 기로에 서 있다고 판단하고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의체는 교육환경 개선방안 마련, 학교 통‧폐합 위기 적극 대응, 출향 동문 네트워크를 활용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재외 동문 2~3세 정선 유학 홍보센터 운영, 민‧관 교류 활성화를 위한 정례 행사 개최 등의 목표를 가지고 운영에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세부 실무협의 및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정선군청 및 정선교육지원청을 포함한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협의하였다.

나흥주 회장은 “우리 정선지역은 폐광지역으로 저출산으로 인해 마을소멸과 함께 학교도 사라질 위기에 직면해 있는 만큼 각 급 학교 동문회에서 위기의식을 갖고 모교와 지역사회의 관계를 유기적으로 발전시키고자 연합 협의체를 구성하였으며, 앞으로 실효성 있는 교육환경 개선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주인의식을 갖고 선도적 역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