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사이버평생학습관 학습강좌 운영한다 | 뉴스로
전북군산시

군산시, 사이버평생학습관 학습강좌 운영한다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오는 30일부터 시간이나 장소의 제약없이 온라인 환경에서도 학습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 ‘군산시 사이버평생학습관’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새롭게 리뉴얼된 사이버평생학습관에서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과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편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실무 위주의 최신과정을 업데이트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강좌는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율이 높았던 외국어, 4차산업혁명, IT·컴퓨터, 자격증, 법정의무교육 등 9개 과정 500여 개 강좌로 구성했다.

또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오픈형 온라인 학습 플랫폼(K-MOOC)과 온라인 콘텐츠 등을 활용해 평생교육 참여 증진에 필요한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다양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방법은 군산시 평생학습 정보망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사이버평생학습관 바로가기’ 또는 군산시 사이버평생학습관을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수강 신청을 하면, 군산시민 누구나 원하는 강좌를 온라인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을 통해서도 학습이 가능하다.

김종필 군산시 교육지원과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을 제공해 학습할 수 있도록 사이버평생학습관을 통해 평생학습 선택의 폭을 넓히고 상시학습의 생활화로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고품질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하여 평생학습 참여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