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선유도 해수욕장’ 개장 | 뉴스로
전북군산시

군산시, ‘선유도 해수욕장’ 개장

아름다운 경치에 신선이 노닐던 곳이라 하여 이름 지어진 선유도(仙遊島), 그 안에서 만날 수 있는 군산시 해양관광의 중심인 ‘선유도 해수욕장’이 오는 7월 1일부터 피서객들의 발길을 기다린다.

군산시에 따르면 선유도의 명사십리 해수욕장이 지난해 보다 하루 이른 7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총 46일간 개장한다고 밝혔다.

선유도 명사십리 해수욕장은 천연 해안사구로 이루어져 유리알처럼 투명하고 고운 백사장이 넓게 펼쳐진 곳으로 망주봉을 배경으로 펼쳐진 1.2㎞, 폭 50m의 백사장은 수심이 깊지 않고 파도가 높지 않아 가족 피서지로는 안성맞춤인 곳이다.

특히 지난해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부분개통(신시도~무녀도)으로 도보나 자전거를 이용한 육로 통행이 가능하여 선유도를 찾는 방문객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시에서는 선유도 해수욕장 개장 전까지 사전 현지점검, 주요 시설물정비 등을 통해 철저한 안전관리 체계 구축하여 관광객 맞이를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관광객 급증에 대비한 공중화장실 4개소 설치 및 파고라, 야외무대, 파라솔 등 해수욕장 편의시설의 점검을 거쳐 개장 전까지 보수・정비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해수욕장 피서객들의 안전관리를 위해 수상오토바이·구명보트·구명조끼 및 구명환·이동식 인명구조장비 등의 안전장비를 비치하고 무료 대여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내달 6일에는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개최할 계획이며, 식전공연, 개장선언, 친절실천 결의대회, 물가안정협약체결 등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우 관광진흥과장은 “더위를 피해 선유도 해수욕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여 선유도가 서해안 해양관광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군산의 선유도는 선유낙조와 명사십리, 삼도귀범 등 선유팔경이 유명하며, 바다낚시와 갯벌체험, 짚라인 등 다양한 체험관광도 즐길 수 있는 사계절 체험관광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