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출산육아교실 운영한다 | 뉴스로
전북군산시

군산시, 출산육아교실 운영한다

군산시(시장 강임준)보건소는 예비부모와 신혼부부들에게 건강한 출산을 유도하고 행복한 육아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3월 28일 모유수유교실을 시작으로 출산육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유수유교실은 3~11월 (셋째주 화요일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연 10회에 걸쳐 전문 강사를 초빙해 모유수유 자세, 올바른 젖 물리기, 마사지 등 모유수유 지도를 할 예정이며, 대면교육으로 진행한다.

출산육아교실은 4, 6, 10, 11월 (매주 목요일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5주간 비대면교육으로 진행되며 주차별로 태교와 순산운동, 출산과 순산요가, 모유수유, 육아교실, 친환경 아기용품 만들기 주제를 가지고 운영된다. 참여자는 모바일, 노트북 등을 이용해 ZOOM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강의 링크를 전송받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은 군산시에 주소를 둔 임산부, 예비·신혼부부, 출산 60일 이내 출산부 중 건강한 임신과 출산, 양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군산시 보건소 1층 모자보건실 방문 또는 전화 상담으로 접수 가능하다.

군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엄마와 아기의 건강을 증진하고 출산 육아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군산시 임산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