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택시 통합 콜 서비스 ‘새만금콜’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전북군산시

군산시 택시 통합 콜 서비스 ‘새만금콜’ 업무협약 체결

군산시(시장 강임준)가 택시 통합 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는 22일 오후 3시 시청 면담실에서 개인택시조합 및 법인택시협의회 대표자와 새만금콜과 희망콜로 이원화돼 있는 택시 호출 서비스를 ‘새만금콜’로 통합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택시 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운수종사자의 처우를 개선하며 시민들에게 보다 더 편리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통합 콜서비스 도입에 의견을 모았다.

택시 호출 서비스 통합을 위해 지난 2021년부터 협의를 추진했었지만, 운영 방식 등의 의견 차이로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그러나 카카오택시의 택시 시장 독점을 사전에 차단하고, 책임감 있게 택시 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하는 데에 뜻을 모아 수차례에 걸쳐 지속적으로 협의를 진행한 결과 새만금콜로 통합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새만금콜은 지난 8월 1일부터 통합 콜센터를 시범적으로 운영해왔으며 기존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보다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실시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새만금콜’이 군산 통합 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시민 홍보와 콜 센터 운영을 지원하고 새만금콜은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더욱 개선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최근 대기업 택시 호출 플랫폼을 운영하는 카카오택시로 인해 지역 택시 시장이 위협을 받고 있어 이원화 되어 있던 택시 호출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여 대응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하고 운수종사자 처우 개선을 통해 택시 업계와 운수 종사자, 시민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