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0년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 신규 모집 | 뉴스로
전북군산시

군산시, 2020년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 신규 모집

군산시(시장 강임준)가 오는 31일까지 신성장동력과 건강한 일자리를 창출할 2020년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을 신규 모집한다.

4일 군산시에 따르면 시는 도내 지자체 최초로 성장 가능성과 기술경쟁력이 높은 기업을 발굴해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시행하는 유망 강소기업 육성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처음 선정된 10개 기업의 매출액과 고용인원이 각각 7.6%, 12% 증가세를 보이고 투자 확대를 실시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시는 4일부터 신청서를 접수받아 서류심사, 2단계 심층평가를거쳐 최종 5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며, 신청 자격은 제조업 및 지식기반서비스업 중 군산시에 본사(공장) 또는 주 사업장이 소재, 창업한 지 3년 이상, 상시 근로자 10명 이상의 제조업으로 최근 3년 결산 매출액이 400억원 미만이면 된다.

최종 선정된 유망 강소기업은 3년간 매년 3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전담 PM(Project Manager)을 통해 중장기 성장전략을 수립하고 기술 혁신활동, 판로지원, 경영 및 품질혁신 등 기업 수요에 맞는 맞춤형 패키지를 제공받게 된다.

특히 올해에는 R&D기반의 제품 고부가가치화를 위하여 지역 내 연구기관과의 연계 협력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R&D역량을 가진 탄탄한 기업은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고 군산경제를 지탱할 수 있는 중요한 자산이라며 강소특구 지정 추진과 함께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 육성 지원사업이 지역산업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집중 지원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 육성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와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접수는 전북 새만금 산학융합원 기업지원팀(063-454-2802, 2806)으로 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