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오금동, 7월 11일부터 8월 23일까지 찾아가는 어르신 디지털 교육 진행 | 뉴스로
경기군포시

군포시 오금동, 7월 11일부터 8월 23일까지 찾아가는 어르신 디지털 교육 진행

군포시(시장 하은호) 오금동주민자치회는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23일까지 ‘찾아가는 어르신 디지털 교육’을 진행한다.

어르신들께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사용법을 교육하여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사용에 대한 두려움을 줄여주기 위함이다.

7개 아파트 단지로 구성된 오금동의 특성을 살려 단지 내 경로당을 강사가 직접 찾아가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어르신들의 호응도와 학습 열기가 매우 높다. 교육 중인 한 어르신은 “평소에는 음성통화만 했는데 이번 교육으로 손주들과 자유롭게 영상통화도 할 수 있고, 두렵던 키오스크로 음식을 주문도 할 수 있게 되어 신세대가 된 기분이다”고 말했다.

강석원 군포시 오금동주민자치회장은 “어르신들은 휴대전화가 있어도 전화통화 외에는 사용에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어르신 디지털 교육은 오금동주민자치회에서 2022년 경기도 주민자치 제안사업에 공모하여 경기도로부터 1,0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진행하는 사업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