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참석 ‘달빛동맹’ 강조 | 뉴스로
대구광역시

권영진 대구시장,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참석 ‘달빛동맹’ 강조

권영진 대구시장은 오늘(18일), 광주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열린 ‘제37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권영진 대구시장은 “‘광주의 5·18’, ‘대구의 2·28’은 민주주의의 산 증거이고 또 우리 후배들에게 물려줄 소중한 정신이다.”며, “5·18과 2·28이 하나가 되어 보다 국민이 하나 된 나라로, 더 민주적인 나라로, 더 정의로운 나라로 나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에 참석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권 시장은 “미래형 전기차는 광주 따로 대구 따로 하면 안된다. 광주와 대구가 손을 잡고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을 키워나간다는 마음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다. 그리고 또 한편으로는 달빛동맹이 정서적 동맹을 넘어서 경제동맹, 정치동맹으로 나아가서 이번에 문재인 대통령께서 공약하신 달빛내륙철도도 광주시와 합심하여 반드시 약속이 지켜지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 정부와 협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그 동안은 대구시와 광주시가 중심이 되었다면 이제 달빛동맹은 민간차원의 교류로 정말 광범위하게 넓혀지고 있다. 또 이제 우리는 경제적 이익을 함께하고 정치적 이익을 함께 나누는 그러한 달빛동맹으로 발전시켜 나아가게 될 것이다. 달빛동맹이 성과를 내면서 우리 사회의 고질적 병폐였던 지역주의가 상당 부분 해소되고 있다. 달빛동맹은 새 정부가 추진하는 국민통합, 나아가 민족통합의 전조기지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