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궁금한 점, 속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 | 뉴스로
강원춘천시

귀농·귀촌 궁금한 점, 속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

귀농·귀촌에 대해 궁금한 점을 속 시원하게 알려주는 상담 홍보전이 펼쳐진다.

춘천시(시장 이재수)에 따르면 춘천시 귀농귀촌지원센터는 20일부터 29일까지 귀농·귀촌 온라인 상담 홍보전을 개최한다.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들에게 맞춤형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지원하기 위한 자리다.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라인 박람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현장 상담이 어려워진 요즘 귀농·귀촌 전문상담가와 일대일 화상 상담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관람객들의 개인 상황에 맞는 맞춤 상담을 할 수 있으며, 정책 및 지원사업 등 궁금한 점도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다.

온라인 화상 상담은 행사 기간 중 오전 10~오후 5시 사이에 가능하며, 미리 상담 예약을 하면 문자로 화상 상담 링크를 보내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화상 상담과 온라인상담을 진행한 시민에게 춘천시 귀농·귀촌책자와 다양한 홍보 물품이 들어있는 귀농·귀촌키트박스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사전 녹화를 통해 준비된 귀농인과 청년농업인의 생활상과 귀농귀촌의 노하우 등 메시지를 전달한다.

온라인 상담홍보전 참여는(www.chuncheonrefarm.com)에 접속해 하면 된다.

함종범 미래농업과장은 “이번 ‘귀농귀촌 화상 상담 홍보전’이 비대면 시대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춘천시의 귀농귀촌 유치가 발돋움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