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가공품 식품박람회 수원 메가쇼 2022 시즌3 참가 | 뉴스로
충남금산군

금산군, 가공품 식품박람회 수원 메가쇼 2022 시즌3 참가

금산군(군수 박범인)은 관내 우수 농가공 가공상품 홍보 및 유통 채널 다양화를 위해 오는 12월 8일부터 11일까지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수원 메가쇼 2022 시즌3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 손끝으로만드는세상(양갱, 돼지감자음료), 영농조합법인더듬이(홍삼벵이), 자연애목이(목이버섯피클), 반초마을영농조합법인(쌀국수), 한국지에이피인삼영농조합법인(홍삼진액, 홍삼삼계탕재료) 등 관내 5개 업체에서 참여해 판매 및 홍보를 전개한다.

금산군은 이달 10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2 메가쇼 시즌2에도 참가해 2000만 원 현장판매 성과와 2만 달러 규모 수출 및 유통업체 납품 상담 성과를 얻었다.

시즌2 행사 참여업체는 반초마을영농조합법인(쌀국수), 햇빛마을(여주즙, 사과즙), 산골하늘누에(누에환, 누에분말), 자연애목이(목이버섯피클),한 국지에이피인삼영농조합법인(홍삼진액, 홍삼삼계탕재료) 등이다.

특히, 목이버섯피클과 쌀국수에 대한 주부들의 관심도가 높았으며 여주즙, 누에환, 홍삼진액 등 관내 생산 농산물 가공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메가쇼는 업체의 판로개척을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으며 연간 참관객 45만 명과 바이어 9만 명이 방문하고 업체 3200개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소비재 박람회다.

금산군 관계자는 “관내 농산물 가공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트렌드에 맞는 상품개발을 위해 메가쇼 식품박람회 참가를 추진했다”며 “계속해서 관내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과 유통판로 확보를 돕기위해 행정력을 총동원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