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농공단지 환경개선 47억 원 투입 | 뉴스로
충남금산군

금산군, 농공단지 환경개선 47억 원 투입

금산군(군수 문정우)은 관내 4개 농공단지 환경개선을 위해 47억 원을 투입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복수·추부농공단지 환경개선, 금성농공단지 폐수 시설개선, 인삼약초특화농공단지 사방(면)보강공사 등이다.

복수농공단지에는 폐수관로 CCTV검사 및 관로 도면화가 추진 중이며 오는 10월까지 마무리할 계획이고 추부농공단지는 공공폐수 유입수로 스크린 교체를 지난 6월 준공하고 가로수 및 보도 정비를 착공해 9월중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금성농공단지의 경우 공공폐수처리시설 용량부족, 빗물유입 등의 이유로 폐수처리 정상가동이 어려워 지난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총 33억 원을 들인다.

2018년 2월 노후하수관로 전면개량에 대해 한국환경공단과 위·수탁 계약을 맺었으며 빗물유입 차단을 목적으로 연막검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공공폐수 수질개선을 위해 전처리시설 설치 및 환경정비와 노후하수관로 전면개량, 유량조정조 증설(300톤) 및 수질정화식물 식재 등도 올해 완료를 목표로 삼았다.

인삼약초특화농공단지는 미분양필지를 합병하고 10억 원의 사업비로 해당 4개 필지에 대한 사방(면)보강공사를 추진 중이다.

금산군 관계자는 “농공단지 시설개선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입주기업의 원활한 생산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금산의 경제 활성화를 이끌 수 있는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관내 농공단지 개발 및 운영의 전반적인 행정절차 시스템을 점검하고 업무 현행화를 위해 입주업종 일치 조사 및 기업체 별도배출허용기준 고시 등을 내년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