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벼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홍보 총력 | 뉴스로
충남금산군

금산군, ‘벼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홍보 총력

금산군은 삼광벼 재배면적(1,300ha) 확대로 집중호우,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경영불안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도모하기 위해 벼 농작물재해보험에 가입할 것을 홍보하고 있다.

올해 벼 농작물재해보험은 지난해보다 한 달 가량 앞당겨 3월 20일부터 판매를 시작했고 6월 29일까지 NH농협손해보험과 지역농협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한해(旱害)로 인한 이앙·직파불능을 보장 받기 위해서는 5월 8일까지 가입해야한다.

올해부터는 무사고 농가에 대한 보험료 5%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기존 특약가입시 보장되던 병해충 4종(흰잎마름병, 줄무늬잎마름병, 벼멸구, 도열병) 외에 깨씨무늬병·먹노린재 2종을 추가해 모두 6종을 특약으로 보장한다.

가입대상은 사업대상지역에서 판매 품목을 경작하는 개인농가 또는 법인으로 보헙료의 80%가 지원된다.

자부담 20%의 경우 군․농협중앙회와 4개 지역농협이 협력해 벼 농작물재해보험료의 농가 부담분을 지원키로 해 100% 보조로 벼 농작물재해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금산군 관계자는 “집중호우, 강풍 등 이상기후가 빈번해짐에 따라 벼 수확량 감소 또는 경작을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돌발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며 피해 최소화를 위해서는 재해보헙 가입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