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1차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개최 | 뉴스로
충남금산군

금산군, 1차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개최

금산군(군수 박범인)은 지난 28일 금산다락원 생명의집 소공연장에서 드림스타트 사업대상 부모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녀양육 등을 주제로 하는 부모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가정 내에서 훈육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일상적으로 행해질 수 있는 아동 학대에 대해 알아보고 올바른 양육 방법과 태도에 관해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김미선 마음공감상담센터장이 맡아 4가지 성격유형을 토대로 스트레스 상황, 자녀와의 갈등상황 대처법, 코칭 대화법 등에 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금산군 드림스타트에서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취약계층의 만 12세 이하 아동과 가족들에게 보건·복지·보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금산군 드림스타트 사업은 지난 10년간 아동복지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발전해왔다”며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아동이 희망을 가지고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좋은 토양분이 마련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동이 밝고 튼튼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 어른들의 역할이기에 드림스타트 사업은 큰 의미를 갖는다”며 “금산군에서도 아이들이 올바르게 자라날 수 있도록 관련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군은 오는 7월 드림스타트 부모교옥을 한번 더 개최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