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장전권역, ‘찾아가는 복지스쿨’ 열어.. 50명 역량강화 | 뉴스로
부산금정구

금정구 장전권역, ‘찾아가는 복지스쿨’ 열어.. 50명 역량강화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 장전2동은 지난 18일,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장전1~3동 및 금성동의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복지통장,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지역사회 보호체계의 인적자원망 5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및 복지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2019년 장전권역 찾아가는 복지스쿨’을 개최했다.

권역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이번 교육은 ‘주민이 주인되는 지역공동체 만들기’를 주제로 한 동의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홍재봉 교수의 주민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고 유쾌한 강연과, 지역의 유대감 강화와 주민들의 화합과 친교를 다지기 위한 쇼맥스 엔터테인먼트 대표 심성민 전문MC의 진행으로 팀 빌딩(Team Building)으로 진행됐다.

또한 남광종합사회복지관 전동규 부장의 주재로 ‘우리 지역알기와 내가 할 수 있는 일 찾기’에 대한 토론의 장도 열렸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협의체 위원은“쉽고 유익한 강연과 소통할 수 있는 친교의 시간, 그리고 토론까지 다 같이 즐기다보니 3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다. 오늘 교육내용을 되짚어보면서 협의체위원으로 앞으로 어떤 역할을 해 나가야 할지를 조금 더 고민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장근 장전2동장은“이번 ‘찾아가는 복지스쿨’은 주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바탕으로 마련한 동 단위 맞춤 프로그램으로 주도적인 활동의 경험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인적자원망의 역할에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한다”며“복지스쿨을 통해 한 단계 역량을 강화한 주민들과 협력해 함께 행복한 복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