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금천형 도시재생 희망지사업’ 주민참여 공모 | 뉴스로
서울금천구

금천구, ‘금천형 도시재생 희망지사업’ 주민참여 공모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4월 8일까지 ‘2022 금천형 도시재생 희망지사업’에 참여할 주민 모임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금천형 도시재생 희망지사업’은 도시재생에 대한 지역 주민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이 직접 마을 의제 발굴을 위한 역사·문화 자원 조사, 도시재생 교육 및 워크숍 등 공동체 활성화 사업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소규모 환경개선 사업에 대한 계획을 수립해 진행하는 주민참여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금천구 내 낡고 오래된 저층 주거지와 소규모 주택정비사업 추진구역 등을 대상으로 한다. 5인 이상의 주민 모임이 신청할 수 있으며, 3곳 내외의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총예산 규모는 6천만 원으로 1곳당 최대 2천만 원(주민공동체 활성화사업 5백만 원, 소규모환경개선사업 1천 5백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금천구는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신청 마감일인 4월 8일까지 금천구 도시재생지원센터(금천구 독산로10길 51, 2층)에서 사전컨설팅을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 모임은 금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sunflower4@geumcheon.go.kr) 또는 금천구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기존의 보존·관리 중심의 도시재생에서 개발과 정비를 포함한 2세대 도시재생으로의 전환점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며,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회복하고, 도시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도시재생지원센터(☏02-2627-157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