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주민참여예산 10억 원 주민 제안 받아 | 뉴스로
서울금천구

금천구, 주민참여예산 10억 원 주민 제안 받아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6월 30일까지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2023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제안받는다.

금천구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해 내 주변과 이웃에게 꼭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는 제도다. 금천구청 홈페이지에서 연중 신청이 가능하지만, 제안 사업을 2023년 예산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집중 공모 기간인 6월 30일까지 제안해야 한다.

공모 분야는 경제·문화·관광, 복지·여성, 교통·주택, 공원·환경, 교육·청소년 5개 분야이다. 예산 규모는 총 10억 원이며, 사업비는 분야별 1억 원 이내, 행사성‧프로그램 사업은 2천만 원 이내로 편성된다.

금천구민, 금천구 소재 직장인 또는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금천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참여·소통-주민참여예산 사업신청’ 메뉴에서 사업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이 밖에 구청 6층 기획예산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서식은 금천구 홈페이지 ‘참여·소통-주민참여알림마당’ 게시판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구청과 각 동 주민센터에도 비치돼 있다.

제안된 사업은 ‘담당부서 사업적격성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사 및 총회’를 거친다. 총회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투표(50%)와 구민 모바일 투표(50%)를 실시해 합산점수가 높은 순으로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사업을 결정하게 된다. 선정 결과는 9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박은실 금천구 기획예산과장은 “주민들이 보내 주시는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검토하고 수렴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우리구에 꼭 필요한 사업이 제안될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기획예산과(02-2627-109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