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중장년층을 위한 경비원 교육 프로그램 진행 | 뉴스로
서울금천구

금천구, 중장년층을 위한 경비원 교육 프로그램 진행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경비원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사)한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에 위탁해 실시하며, 조기 은퇴자, 실직자 등 중장년층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3일간 8시간씩 총 24시간 실시하며,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경비 분야 법정 필수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금천구에 거주하는 만 40세부터 69세까지인 중장년층이며, 경비업법 제10조 경비지도사 및 경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접수 기간은 9월 7일부터 이며, 60명 선착순 모집 마감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금천소식’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주민등록등본 및 신분증을 지참해 금천구청 1층 민원실 내 일자리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금천구는 교육 수료자에게 이수증을 발급하고, 일자리센터를 통해 경비 관련 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들이 적합한 일자리를 구하는 데 금천구가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경비원 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중장년층을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일자리청년과(02-2627-204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