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한‧중 도시협력을 통한 기업지원 교두보 마련 | 뉴스로
서울금천구

금천구, 한‧중 도시협력을 통한 기업지원 교두보 마련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지난 2일(목) 구청 소회의실에서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금천G밸리 활성화’와 ‘한․중 기업교류’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을 비롯해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한․중 지방정부 및 기업 간 교류협력’, ‘G밸리 입주업체를 위한 마케팅 지원’,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 등 다방면으로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중도시우호협회는 한국과 중국의 지방 정부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두 나라의 우호 증진에 기여하고, 민간 부문의 경제, 관광, 문화, 학술 등 다방면의 우호 교류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출범했다. 협회는 중국정부 및 중국 내 다양한 단체들과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양국 지방정부간 다방면에 걸친 교류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은 “협회에서 그간 추진해 온 한․중 협력사업의 경험을 토대로 G밸리 기업지원과 민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실질적이고 발전적인 협력을 이루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향후 한․중 지방정부와 기업 간 협력에 기반한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 및 교류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역 기업들의 중국과의 교류, 투자협력 등 중국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8일(목)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을 금천 G밸리 지속성장위원회 한중기업교류위원장으로 위촉한 바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