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정관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조성사업 3단계 ‘스포츠힐링파크조성사업’ 추진 | 뉴스로
부산기장군

기장군, 정관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조성사업 3단계 ‘스포츠힐링파크조성사업’ 추진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정관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조성사업’의 3단계 ‘스포츠힐링파크조성사업’이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발주하며 본격화된다고 밝혔다.

‘스포츠힐링파크’는 정관읍 모전리 일원에 연면적 약 3만3천㎡(1만평) 규모로 축구 및 테니스, 캠핑 등을 할 수 있는 종합운동장 및 공원시설이 조성된다. 총사업비는 250억원이 투입되며 2022년 내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특히 종합운동장은 야외 생활체육 및 행사 등을 할 수 있는 체육시설공원으로 계획되어 있다. 주민들의 힐링 및 여가 공간으로서 빛 테마공원, 빛 테마산책로, 빛 테마 장미공원 등 ’빛의 거리‘와 가족피크닉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스포츠힐링파크와 더불어 정관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조성사업은 ‘기장군 쉴자리·일자리·제자리 프로젝트’ 중 쉴자리(Entertainment) 프로젝트의 핵심사업이다. 향후 조성이 완료되면 전 연련대별로 심신을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며, 체육대회 등 각종 대회를 개최하여 지역주민을 통합할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기장군수는 “기장군 역점사업인 ‘정관 빛⸳물⸳꿈 교육행복타운’이 기장군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기장형 애자일 행정 프로젝트를 사업에 접목하여 지역주민과 전문가단체, 이해관계자, 각종 유관기관, 교육청, 관련부서 등의 자문 및 의견수렴과 협업을 통한 최고의 주민시설이 되도록 할 것이며, 사업이 조속히 완료되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관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조성사업’은 기장군 슬로건인 ‘전통과 첨단이 조화되는, 빛과 물 그리고 꿈의 도시 기장’의 빛·물·꿈을 테마로 하여 1단계부터 3단계로 추진된다. 이번에 사업발주하는 스포츠힐링파크는 ‘빛’을 테마로 하는 3단계 사업에 해당한다.

1단계 ‘물’을 테마로 하는 아쿠아드림파크 사업은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약 1만1천㎡로, 지상1층은 50m 3레인, 25m 19개 레인 등 총 22개 레인의 실내수영장과 부대시설이 조성되며, 지상2층은 휘트니스센터 및 필라테스·요가 교실, 지하1층은 주민편의시설인 카페테리아와 매점으로 운영된다. 특히 실내수영장의 경우, 기장지역 일반인 수요는 물론 청소년·유아 생존수영 교육을 위한 기반시설로 활용되며, 생활체육시설로서는 물론 전문체육시설을 포함하더라도 레인수 대비 국내 최대 규모이다. 또 사계절 이용할 수 있는 야외 가족물놀이장이 설치되며 겨울철에는 썰매장으로도 이용할 계획이다. 총사업비는 462억원으로 이중 건축공사비로 310억원이 투입되며, 2022년 3월 완공될 예정이다.

2단계 ‘꿈’을 테마로 하는 에듀파크 사업은, 주민과 학생들의 교육·문화·체험 학습장으로 조성된다. 세부시설로는 어린이·학생·주민 평생교육체험학습관, 외국어 전용 도서관과 거점 영어센터, 일반도서관, 장난감도서관, 상설전시관, 주민학습센터와 건강체험관, 맞벌이 부부들을 위한 돌봄교실 및 방과후교실 등을 포함하는 교육문화복합센터가 있다. 또 각종 연극·공연 및 학예회 행사, 영화 상영이 가능한 500석 규모의 ‘실내 대공연장’도 들어설 예정이다. 총사업비는 약 410억원으로 2023년 12월 완공될 예정이다.

기장군은 정관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조성사업을 2023년 12월 전체 준공을 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