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환경부 환경관리실태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 뉴스로
부산기장군

기장군, 환경부 환경관리실태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환경부가 전국 지방자체단체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배출업소 환경관리실태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환경부는 지방자치단체간의 선의의 경쟁을 통한 자율적인 배출업소 환경관리를 유도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 등 251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광역과 기초지자체 2개 그룹으로 구분하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에 대한 환경관리실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는 점검대상 배출업소 수에 따라 기초지자체를 5개 그룹으로 나눠 배출업소 환경관리, 위임업무 관리·감독, 배출업소 협업관리 등 3개 분야 8개 지표 점검률, 위반율, 오염도검사율, 단속인력 교육훈련, 환경관리 홍보, 점검계획 수립시행, 자율점검업소 관리, 환경감시네트워크 구축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실태 전반에 대해 평가를 진행했다.

기장군은 평가대상 전 분야에서 고르게 좋은 평가를 받아 3그룹(배출업소 수 101~250개소) 기초지자체 중에서 1위를 달성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미세먼지, 기후변화 등 나날이 심각해지는 환경문제에 대해 더욱 더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환경오염 예방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까지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기장군 관계 직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