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시장,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 예정 기업과 업무협약(MOU) 체결 | 뉴스로
경기과천시

김종천 과천시장,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 예정 기업과 업무협약(MOU) 체결

김종천 과천시장은 27일 시청 대강당에서 (사)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기업협의회(대표회장 엄주범)와 과천시의 미래성장동력 창출 및 자족도시 실현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업무협약은 지난 5월 29일 과천시와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기업 간 상호협력 및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 자리에서 상생 방안으로 논의된 내용을 실행하기 위한 후속 조치 일환으로 이루어지게 되었으며, 협약식에는 (사)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기업협의회 대표단 및 과천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협력내용으로, (사)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기업 협의회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건설업체의 공사참여 지원·확대, 지역의 고용안정 및 기타 고용 창출을 위한 지역인재 우선채용,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관내 음식점 및 기타 소상공인 상점의 적극적인 이용을 약속하였으며,

과천시에서는 입주기업들의 인·허가 등의 관련 행정업무의 신속한 처리와 기타 애로사항을 수시로 청취하여 안정적인 기업활동을 약속하며 상호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플랫폼 구축에 방점을 찍었다.

오늘 협약식에서 김종천 시장은 입주기업 대표단 측에 “상호 간 협력을 위한 긍정적인 검토와 적극적인 제안에 감사드린다. 이에 대해 과천시도 협의회 측과의 긴밀한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각종 인·허가의 신속한 처리 및 기타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기업들의 지식정보타운 입주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지난 2월과 5월 입주기업대표단과의 만남을 가졌고 이번 8월 올해 3번째 간담회를 계획하였으나, 전국적으로 코로나 확산세가 우려되는 상황임을 감안하여, 추후 정기적인 간담회를 별도로 개최하기로 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