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여성 취업 공감의 장 마련! | 뉴스로
경북김천시

김천시, 여성 취업 공감의 장 마련!

김천시(시장 김충섭) 평생교육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1. 24.(목) 취업자 구직자 만남의 날을 통해 새일센터 연계 취업자들과 새일센터에 등록한 구직자들이 모여 직장생활과 구직활동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준비했다.

취업자 구직자 만남의 날은 20여 명의 취업자 및 구직자가 한곳에 모여 취직자 간 직장생활의 애로사항을 공감하고, 구직자는 취업자들에게 취업 노하우에 대해 조언을 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취업자들의 직장생활, 구직자들의 구직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 진행 후, 개인별 취업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구직자들의 취업 고민에 취직자들이 답변해주는 간담회를 진행했다.

만남의 날에 참여한 구직자는 “취직한 선배들의 경험과 현실적인 조언을 듣는 귀중한 시간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으며, 취업자는 “취업을 고민하던 입장에서 이제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꼈다 ”고 전했다.

이해정 평생교육원장은 “만남의 날이 여성 취업자 및 예비 취업자 간 양질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취업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구인 기업과 구직 여성의 연계뿐만 아니라 사후관리 프로그램 등을 통해 여성의 사회활동을 통합 서비스로 지원하고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4) 430-1179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