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지역민과 귀농‧귀촌인이 소통‧화합하는 시간 가져 | 뉴스로
경북김천시

김천시, 지역민과 귀농‧귀촌인이 소통‧화합하는 시간 가져

김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2일 감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역민과 귀농인 40명을 대상으로 ‘마을단위 찾아가는 귀농귀촌 융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인이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기존 지역민과 융화되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여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귀농귀촌유치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김천시귀농연합회가 주관하여 추진했다.

이날 교육은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을 연계한 ‘웃음으로 변화된 행복한 지역사회’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해 참여자들이 함께 웃고 공감하며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고 목공예 ‘밥상 만들기’체험으로 귀농‧귀촌인과 지역민이 서로 도와가며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주민은 “귀농‧귀촌인이 이방인이라는 선입견을 벗고 얼굴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 더욱 친해지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개회식에서 이영기 농촌지도과장은 “앞으로도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융화할 수 있는 교육을 확대하여 지역 화합과 발전 그리고 건강한 마을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금년 융화교육은 10월부터 증산면, 조마면, 지례면에서 추진했고 앞으로 12월까지 총 7회 추진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