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카페테리아 OPEN | 뉴스로
경북김천시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카페테리아 OPEN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13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카페테리아를 OPEN 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 지역청소년 및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 행사와 시음회, 카페테리아 명칭 선정 투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 카페테리아는 지난 4월 20일부터 진행한 ‘제1기 바리스타 자격증’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직접 카페테리아를 운영하며 다양한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장소이다.

운영 방법으로는 매주 토요일(주중2회)에 운영할 예정이며, 음료에 대한 비용은 자율적인 기부금으로 운영되어 저소득층 후원금으로 활용될 것이다. 아울러, 4월 ~ 7월까지 매주 진행 되었던 문화예술프로그램 연주반의 축하공연도 열렸다.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칼림바, 가야금, 바이올린 등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김경희 김천시 복지환경국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흥미를 가지는 분야에 집중하고 도전하는 모습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다. 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들이 도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며, 청소년 여러분들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이용 문의는 ‘054-439-2237’ 로 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