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2022년도 정부 공모사업 대응전략 특강 실시 | 뉴스로
경북김천시

김천시, 2022년도 정부 공모사업 대응전략 특강 실시

김천시는 12월 9일 국도비 확보에 보다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공모사업 관련부서 팀장 등 약 90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2022년도 정부 공모사업 대응전략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경상북도 정책자문관, 김천시 정책자문단 위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이석희 정책기획연구원장이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 이후 국가예산의 확장적 기조와 더불어 정책 환경의 불확실성을 사전에 예측하고, 맞춤형 전략을 통한 내년도 국도비 확보 등 재정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기 위해 공모사업과 관련된 정부 예산안을 밀도 있게 분석했다.

교육내용으로는 정부 공모사업 관련 정책환경 변화, 공모사업 유형 구분과 프로세스 및 대응전략, 공모사업의 평가지표와 대응 매뉴얼 등 보다 실무적 관점에서 공모사업에 좀 더 적극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한편, 신규사업 발굴 시 점검사항과 국비확보를 위한 전략적 접근법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김윤수 기획예산실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내년도 각 부처의 공모사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전략적인 대응을 할 수 있는 직원역량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됐다.” 며, “국정 시책에 부합되는 구체적이고 정교한 논리로 사업계획을 세우고, 사업의 타당성 및 당위성을 설득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등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