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제24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종합대상 수상 | 뉴스로
경기김포시

김포시, ‘제24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종합대상 수상

김포시(시장 장하영)가 23일 일산 킨텍스 그랜드볼룸에서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원장 이기헌)이 주관하는 ‘제24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지방자치단체의 경영성과를 심사, 평가하기 위해 1996년 제정됐으며, 민간부문의 지방정부 평가 중 가장 권위가 높다.

평가는 종합대상과 부문대상 등 단체부문과 개인으로 나뉘며 1차, 2차 서류심사와 시민‧공직자 설문, 인터뷰를 거쳐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김포시는 2008년 행정서비스, 2011년 녹색성장, 2014년 경제 부문상을 수상했으며, 기관 종합대상 수상은 올해가 처음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지난 1년간 쉼 없이 달려 온 결과 자랑스런 상을 받게 됐다. 오늘 이 상은 김포시가 새로운 역사를 만들 수 있는 약속의 상”이라며 “45만 김포시민, 1300여 공직자와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고 새로운 김포,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24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종합대상을 비롯 열린혁신 부문 등 8개 부문 대상과 최고경영자상, 창의혁신공무원상, 특별상으로 나뉘어 수여됐다.

종합대상은 경기 김포시 외에 대구 달성군, 전남 완도군 등 3개 기초지방자치단체가 수상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