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중소기업 노동자 임차료 지원사업’ 추진 | 뉴스로
경기김포시

김포시, ‘중소기업 노동자 임차료 지원사업’ 추진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관내 중소기업들의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위한 ‘2023년 중소기업 노동자 임차료 지원사업’에 시동을 걸었다고 8일 밝혔다.

‘중소기업 노동자 임차료 지원사업’은 사업주 명의로 노동자에게 기숙사를 제공하는 기업에 시에서 월 노동자 임차료 비용을 지원하는 것으로, 올해는 전년 대비 20% 확대한 월 임차비용의 80%까지 지원된다. 특히 금년도부터는 전년도 계속 사업인 시비 사업 외에 신규사업으로 도비 보조 사업이 추가되는 등 지원 규모가 확대됐다.

앞서 김포시는 지난 2월 중 ‘카카오톡 지원사업 알리미’ 채널, 부동산 중개업체, 유관기관 홍보 요청 및 언론행사 발표 등 다양한 사업을 홍보했으며 그 결과 지난해 1차 공고 모집 대비 높은 사업 지원율을 보였다.

무엇보다 이 사업에 관한 기업들의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김포시에서는 올해 전년보다 7,500만 원 많은 도비를 추가 확보한 총 2억 5,000만 원이 확대했으며, 기업의 기술성 및 성장 가능성 등을 고려한 총 70개 사를 선정했다.

이번 임차료 지원금은 선정된 사업주에게 6월, 9월 12월 총 세 번에 걸쳐 지급되며, 시비자체사업 3,045만 원, 도비매칭 사업 2,337만 원이 1차분 지원금으로 선정 사업주에게 6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김정애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중소기업 기숙사 임차료 지원 사업비 지원을 통해 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