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현대자동차,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수소전기차 보급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경기김포시

김포시-현대자동차,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수소전기차 보급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29일, 걸포동 수소충전소 신규 개소와 연계하여 현대자동차(주) 인천지역본부(본부장 강태원)와 수소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골자로 한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 프로젝트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김포시와 현대자동차(주) 인천지역본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 도시 환경조성 및 시민들의 친환경 의식을 고취를 위한 수소전기차 및 걸포 수소충전소 홍보를 진행하여 수소전기차 보급을 확대 추진한다.

김포시는 오는 3월 30일 걸포동 1550-62번지(걸포동 CNG충전소 내)에 김포시 ‘1호 수소충전소’ 운영을 개시하여 수소전기차 구매 욕구 증가 및 구매 시민들의 편의 제공을 통해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시는 전년도까지 수소전기차 총 72대를 보급하였고, 올해는 총 118대 보급을 목표로 차량 1대당 3,250만 원의 구매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소충전소 인프라 구축과 함께 정부의 ‘2050 탄소중립’과 ‘그린 뉴딜’ 정책에 발맞춰 수소전기차 보급을 적극 추진한다.

임산영 환경녹지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소충전소 인프라 구축 및 수소전기차에 대한 홍보 강화 등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를 적극 추진하겠다”며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수소전기차 보급에 대한 많은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